제주 아쿠아플라넷의 물고기 세상(아쿠아플라넷 할인, 이용팁)


    비록 역사가 길진 않지만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족관이라는 점에선 그 누구도 의심할 여지가 없는 곳이 있습니다. 제주도 섭지코지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이 그것. 생각해 보니 지금까지 다녀 본 아쿠아리움도 상당하더군요.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 부산 아쿠아리움, 오사카 카이유칸, 시드니 아쿠아리움등등, 여기에 뉴칼레도니아에서도 아쿠아리움을 관람할 기회가 있었지만 지금까지 다녀 본 곳으로도 충분했지요. 사실 아쿠아리움이란 게 몇 번을 다녀보면 다 거기거 거기라는 인상을 받기가 쉽습니다.

     
    대형 수족관, 열대관, 해양생물관, 그리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체험관등등... 하지만 제주도 아쿠아플라넷은 해녀물질, 싱크로나이즈, 돌고래 쇼와 같은 공연과 여러 교육 프로그램이 있어 '사전에 공연 시간을 확인'하고 찾아갈 수만 있다면 결코 저렴하지 않은 관람비에 대한 보상을 어느정도 받을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오늘은 제주 아쿠아플라넷의 물고기 세상과 이용 팁을 담았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족관, 제주 아쿠아플라넷 입구

    '제주의 바다'관에서 본 황줄깜정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제 눈에 확 꽂히는 수족관이 보였습니다. 형형색색 화려한 옷을 입은 열대어도 좋지만 이렇게 '낚시 대상 어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제주 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듯한' 수족관입니다. 적어도 낚시꾼인 제게는 낮익은 어종들이 많이 보여 반가웠지요.^^


    위 물고기의 이름은 '황줄깜정이'로 벵에돔 낚시를 하다 보면 종종 올라오는 아열대성 물고기입니다. 비록 맛이 없어 꾼들에겐 천대받는 물고기지만 파워풀한 손맛은 잡어중에서도 단연 최고! 물고기란 게 그렇더군요. 지금까지는 낚아 올린 후 지상에서만 바라봤지만 물속에서 본 모습과 지상에서 본 모습은 천지차이라는 거. 역시 물고기는 물속에 있어야 가장 멋진 자태를 뽑내는거 같습니다.^^


    농어목 하스돔과의 '벤자리'

    아열대성 어종으로 회맛이 일품인 벤자리입니다. 하지만 낚시꾼이 아니고선 쉽게 맛볼 수 없는 어종이기도 하지요. 올해는 이 녀석을 마릿수로 잡아보는 게 소원입니다. 그럴려면 제주도를 또 찾아야겠네요. ^^


    우리들의 영원한 횟감 '조피볼락'

    흔히 '우럭'이라 불리는 이 어종의 표준명은 조피볼락. 옆에 지나가는 커플이 그러더군요. "얘는 우럭을 많이 닮았네" 횟집 수조에 있을 녀석이 이런 곳에 있을 줄은 생각못했나 봅니다.^^


    농어목 바리과의 '능성어'

    제주에선 '구문쟁이'라 불리는 능성어지요. 한때(지금도) 일부횟집과 수산시장에선 '다금바리'로 팔아 빈축을 샀지만 요샌 그나마 나아진거 같습니다. 저도 낚시로 잡아 본 적이 있는데요. 보시다시피 초록색의 눈이 매우 인상적이였습니다.


    못생겨도 맛은 일품, '괴도라치'

    농어목 장갱이과의 괴도라치는 '전복치'란 이름으로 많이 팔리는 고급 잡어. 요것도 아주 맛있는 횟감인데요. 이렇게 아쿠아리움에서 보니 그 느낌이 각별합니다.



    펭귄관은 관람방식이 독특했는데요. 유리막으로 막혀있지만 수조안으로 들어가 가까운 거리에서 펭귄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워낙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코너다 보니 몇 분 정도의 줄은 감수해야 해요.^^ 사진은 제주도 블로거로 추정되는 분께서 저에게 카메라를 들이대길래 똑같이 응수한 장면. ㅎㅎ


    제주 아쿠아플라넷(아래 할인, 이용팁 참고)


    수달과 조련사, 제주 아쿠아플라넷(아래 할인, 이용팁 참고)

    브라질관, 제주 아쿠아플라넷

    철갑상어

    흰동가리를 비롯, 다양한 열대어들

    곰치

    강원도 속초에 가면 속이 확 풀리는 곰치국을 먹을 수 있는데, 그 곰치국이 이 녀석으로 만들어 졌다는 사실을 아는 이들은 별로 없을겁니다.^^
    .
    .
    .
    .
    .
    .
    농담인데 믿으시진 않겠죠? ^^; 그런데 이 곰치의 경우 성질도 포악하고 못생겨 식용을 안하지만 뱀장어과다 보니 일본에선 말려서 먹기도 한다네요. 의외로 맛이 좋다고 알려짐.





    이 안에 제법 큰 물고기가 있는데 보이시나요?
    .
    .
    .
    .
    .
    .
    5초안에 찾지 못했다면 그대는 물고기에게 완전히 속은겁니다. ^^


    자이언트 그루퍼, 제주 아쿠아플라넷(아래 할인, 이용팁 참고)

    어린아이 보다 더 큰 물고기, 그 주변으로 전갱이떼가 호위하고 있습니다.


    제주 해녀의 물질공연, 제주 아쿠아플라넷

    수심 20m를 오가며 2~3분 동안은 숨을 쉬지 않아도 되는 제주 해녀의 엄청난 심폐기능. 전복등을 채취해 망테기에 넣는 장면들이 눈앞에 펼쳐졌습니다. 더불어 외국인 잠수부와 합동공연까지..




    엄청난 개체수의 정어리떼, 제주 아쿠아플라넷

    러시아 싱크로나이즈 공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던 돌고래 쇼, 제주 아쿠아플라넷(아래 할인, 이용팁 참고)



    형형색색 화려한 자태를 뽐냈던 해파리 전시관






    #. 제주 아쿠아플라넷 이용 후기
    아무래도 아쿠아리움이란게 어른들 보다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져 있어 가족 동반용으로 좋고, 특별히 물고기를 사랑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코스가 여럿 보였습니다. 제주바다관, 열대(브라질)관, 그리고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수족관등은 한참 동안 발걸음을 잡아놓는 매력이 있었고, 그 밖에 패류등을 직접 손으로 만지는 체험관, 돌고래와 물범, 펭귄 코너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였습니다.


    총 관람시간은 각종 공연과 프로그램까지 이용할 경우 3시간가량 든다는 점. 그래서 관람시간을 넉넉히 안배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불편했던 점은 관람객이 많이 몰릴 경우 혼잡함을 피할 수 없고, 특정 코너에 몰림 현상이 있어 감상하는데 다소 불편하다는 점. 가급적이면 관광객이 몰리는 주말 보단 평일이 좋고, 이용시간도 개장과 동시에(오전 10시) 입장한다면 보다 여유로운 관람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제주 아쿠아플라넷 할인, 이렇게 하면 좋아요.
    1) 하루 2회 정도 하는 프로그램과 공연은 꼭 챙겨보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시간 체크를 하셔서 가는 게 포인트입니다.(
    제주 아쿠아플라넷 바로가기)
    2) 제주 아쿠아플라넷의 관람요금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 각종 할인혜택을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아래는 아일락님 블로그 인용)

     

    - NH 카드는 성인 4인의 기준에 한하여 2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현장 예매보다는 '옥션, g마켓'에서 티켓을 미리 예매하게 되면 성인 1인 24,900원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 만약 NH카드가 없거나, '옥션, g마켓'에서 미리 예매하지 못했다면 할인쿠폰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렌터카 이용하거나 관광안내소를 통해 할인쿠폰북을 챙길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두개를 발행하였습니다.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 [어류도감/릴찌낚시] 바다낚시 최고의 대상어, 감성돔에 관하여

    <<더보기>>
    드라마틱했던 서울부부의 제주도 생활 후기
    숨겨진 보석같은 섬, 제주도 비양도 여행 vol.2(비양도 배시간, 보말죽)
    제주도 갯바위 낚시배 정보(낚시배 선비, 포인트, 위치, 연락처)
    아프리카 세렝게티를 닮은 제주 삼다수 목장
    두 달 동안 제주도 낚시 여행, 총 경비는 얼마?

     

    정기구독자를 위한 즐겨찾기+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80)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8)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17 03:47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