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찌낚시 입문, 3D로 구현 중


 

 

 

 

 

현재 진행 중인 바다 찌낚시 입문 시리즈. 제 블로그에서 올겨울 가장 핫한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3D를 구현 중입니다.

나중에 파트가 진행되면서, 수심 설정(찌맞춤), 조류, 지형 등등에 대해 설명하게 될 텐데요.

아무래도 평면상의 그림보다는 3D로 보여드리는 쪽이 이해도를 높이겠다 싶어 바다 세트장을 작업 중에 있습니다.

 

이는 오래전부터 제가 염원했던 것이기도 합니다. 포인트 지형을 3D 화면으로 보면 찌낚시가 "이런식으로 전개되는구나"하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시간이 다소 걸렸습니다. 저도 10년 전에나 만져봤던 3D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서 작업하는 등의 수고로움이 따랐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3D 세트장을 예제로 보여줌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에 저는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블로그 트래픽에는 별 도움이 안 됩니다. 어쩌면 노력한 대비 걷어들이는 효과가 미미할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찌낚시는 소재 특성상 관심이 있는 분들만 보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3D 화면을 곁들인 설명. 한 번쯤 시도는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픽 퀄리티는 오늘날 특수효과에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릴 찌낚시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는 주효할 것으로 봅니다.

이번 주 '구멍찌 부력 선택' 파트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정기구독자를 위한 즐겨찾기+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81)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9)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14:55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