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완도권 바다낚시 포인트] 가을철 감성돔 명소 소안도


    ■ 남해권 / 완도권 / 바다낚시 포인트 / 가을철 감성돔 명소 소안도 포인트 명(?)
    시즌 : 영등철을 제외한 년 중 낚시 가능(10월~1월까지 피크)
    대상어 : 감성돔, 농어, 참돔
    낚시방법 :  릴 찌낚시
    적정물때 : 3~6물, 11물~조금까지
    진입방법 : 완도, 해남에서 낚시배로 진입
    문의처 : 돌고래레져 010-624-2136, 011-624-2136


    남해 서부권 감성돔 낚시의 메카인 소안도

    소안도는 청산도와 더불어 가을철 유명한 감성돔 명소입니다. 완도, 해남에서 낚시배로 진입하며 소요시간은 약 50~1시간 가량 걸리는 중
    내만권으로 포인트가 다양해 주말을 피해서 오면 폭넓은 선택권이 있어 좋습니다.



    이때가 3년 전쯤이였는데요. 저희가 내린 자리의 공식 포인트명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이 날은 강한 바람과 너울을 피해서 내리느라 그렇게 알려진 포인트는 아닌 듯 합니다.


    남해권 / 완도권 / 바다낚시 포인트 / 가을철 감성돔 명소 소안도 포인트

    보시다시피 양 옆으론 홈통이라던가 직벽등의 특정지대 없이 그저 밋밋하게 이어지는 단순한 갯바위 입니다.
    이런곳에서 낚시를 할 땐 횡조류에 찌를 태워 바닥층을 공략하는 것 이외엔 달리 방법이 없는데요. 사실 포인트의 지명도나 특성을 보아 잘 낚일까 반문이
    들었지만 오히려 강한 북서풍이 몰아칠때 바람을 피해 내린다면 의외로 솔솔한 재미를 볼 수 있는 그런 자리로 평가됩니다.
    물론 딱 한번 밖에 내리지 못했으므로 확언은 어렵겠지만 와이프와 함께 낚시를 해 본 결과 초심자가 감성돔을 공략하기엔 그리 까다롭지 않은 밋밋한
    지형이여서 조류만 적당히 가주고 찌밑 수심층만 바닥에서 1m 사이에 잘 맞춰 놓는다면 입질 받는데 그리 무리는 없을 것이라 봅니다.


    제가 선 자리의 우측 갯바위로 사람이 내려서 낚시하기엔 쉽지 않은 발판을 보입니다.


    저희가 선 자리입니다. 보시다시피 갯바위가 떨어지는 각도가 좀 있습니다.
    가파르진 않지만 약 30도 가까운 각을 그리며 떨어지기 때문에 발판 확보에 신경을 쓰시고 갯바위 신발은 필수로 신어주셔야 합니다.



    남해권 / 완도권 / 바다낚시 포인트 / 가을철 감성돔 명소 소안도 포인트

    좀 더 좌측으로 와서 아내가 낚시하는 방향으로 바라 본 모습니다.
    이렇듯 갯바위가 밋밋하게 이어지는 곳에서는 조금이라도 후미지거나 혹은 돌출된 지형을 찾아 낚시하는 게 좋고 이것도 저것도 아니면
    포말이 살랑살랑 일어나는 지점에 베이스 밑밥을 뿌린 후 채비는 멀리 투척해 포말이 소멸되는 지점으로 끌어오거나 혹은 횡조류가 형성되었을 때
    옆으로 흘리다가 뒷줄을 잡아 포말이 소멸되는 지점으로 살살 끌어오면서 입질을 받는 것도 요령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게 남해 서부권, 완도권 포인트가 그렇듯 이곳 소안도 역시 갯바위에서 20m 이상 멀어지게 되면 뻘밭이 형성되어 포인트로써 매력이 떨어집니다.
    대부분 선 자리에서 15m 안쪽으로 노리는 게 주효하다보니 오히려 감성돔 낚시를 이제 막 시작한 초심자들에게도 어느정도 궁합이 맞는 곳이 아닐까
    생각되어집니다.

    그리고 청산도도 마찬가지지만 소안도에서 낚시할 때 중요한 건 뻘물이 지면 조황이 전반적으로 떨어진다는 사실입니다.
    뻘물은 사리때를 전후해 생깁니다. 따라서 사리때를 제외한 물때에 진입하시기 바라며 이곳 감성돔은 가을철 목줄을 잘 타는 특성이 있어 왠만하면
    가늘게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저는 당시 1.75호 목줄을 사용했지만 대부분 씨알이 3자급임을 감안했을 때 1.2~1.5호 목줄로도 충분하며 채비는
    운영에 자신있으면 B찌 전유동을 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0.8~1호 정도의 반유동 채비가 무난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올 가을, 그리고 초겨울로 이어지는 감성돔 시즌을 맞이하여 소안도에서 큰 손맛 보시기 바라며 관련 조행기를 링크해 놓겠습니다.

    소안도 조행기 : 아내가 혼자 원맨쇼 펼친 소안도 낚시
                          소안도에서 가을 감성돔 낚시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더보기>>
     여대생이였던 그녀가 낚시하는 여자가 되기까지
    8월달 지역별 바다낚시 정보
    낚시vs골프 어떤게 돈 많이 드나 살펴봤더니
    청산도에서 갯바위 감성돔 낚시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찌낚시 채비법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74)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3)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8 23:47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