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등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한 줄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한 줄, 제주도 한라산

    저는 산을 모릅니다. 저는 등산의 재미를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산에서 먹는 밥이 왜 맛있는지 잘 모릅니다. 저는 바다에서 낚시를 하는 사람입니다. 심지어 저는 낚시가서도 밥을 잘 안먹습니다.(관련글 : 12시간 동안 식음전폐 낚시하고 얻은 교훈)

    그런 제가 산에서 밥맛을 알았습니다. 위 사진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한 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라산 국립공원 성판악 코스 입구

    지난주 토요일, 벼르고 벼랐던 한라산을 다녀왔습니다. 한라산은 해발 1,947m로 남한에선 가장 큰 산. 등산 경험이 적은 저에겐 말그대로 높은 산이자 벽이였습니다.

    그래도 지금 이 시기가 단풍이 절정이라고 해서 제주에 있는 동안 꼭 한번 가보고 싶었기에.. 이렇게 다녀오고 나니 "뭔가 큰 숙제를 해결한 기분"이 드는군요.^^


    성판악 코스에서 시작된 한라산 등반 코스


    주말을 맞이한 한라산은 외국인을 포함하여 많은 등산객들을 불러 모았다

    울창한 숲을 통과하며 산림욕을 했고

    가을에 절정인 단풍도 구경하면서

    삼나무 숲길을 통과하는 등 한라산은 우리에게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잘 알려진 한라산의 등반코스 중 하나인 '성판악'은 등산 초짜인 저에게도 어렵지 않게 다가왔습니다. 아주 완만한 오솔길을 걸으며 시작된 한라산 등반은 초반까지는 땀 한방울도 흘리지 않게끔 등산객을 배려해 주는 완만함과 단풍을 포함한 다양한 모습이 한라산을 처음 접하는 이 어설픈 여행객을 조금씩 매료시키게 하였습니다.

    늘 바다에서 낚시만 해서 그런지 아무래도 저는 산보다는 바다를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바람과 자외선 피하기에 급급했던 바다와는 달리 산에서는 청명한 가을 하늘을 느꼈고, 바람소리마저 감미롭게 들리는 등 숲은 이러한 악조건들을 적당히 걸러주며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었습니다.


    때마침 갈증을 해소해 준 한라산 약숫물, 이보다 맛있는 천연 생수가 또 있을까?


    한라산 등반의 2/3 지점인 진달래밭 대피소

    토요일을 맞아 많은 등산객이 몰렸다

    여기서 정상까지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그 전에 목도 축이고 밥도 먹는 시간을 가져보는데요.


    몇몇은 자신이 싸온 도시락을 먹기도 하지만 적잖은 분들이 이것을 먹기 위해 줄을 섭니다. 그 광경이 진풍경인데요. 행여나 수학여행 온 학생들과 단체 등산객이 몰리는 성수기 때는 이 줄이 밖같으로 수십미터나 길게 이어진다고 합니다. 도대체 뭣땜에 저리들 줄을 서는 걸까?



    그것은 다름아닌 컵라면. 라면만으로는 허기를 달래기에 부족하니 우리는 등반하기 전에 김밥을 준비했답니다. 그것도 1,000원짜리 야채 김밥. ^^ 그 맛을 빛내줄 조연은..


    김치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보기에도 잘 익었고 시큼해 보이지 않습니까? ^^


    배고픈 등산객에겐 덜 익은 면빨도 그저 맛있기만 하다^^

    한라산 중턱에서의 꿀맛같은 식사


    "컵라면과 김밥 그리고 김치의 트리플 하모니"

    그냥 먹는 것 보다는 이렇게 삼합으로 드셔보십시요. 이곳 위치가 한라산 정상까지 2/3지점이랍니다. 다시말하자면 우리나라에서 컵라면을 파는 곳 중 가장 높은 지대인 셈이지요. 이쯤되면 대부분의 등산객들은 땀 빼고 정신까지 쏙 뺀 상태입니다. 이때 이것을 드시면..

    "이보다 맛있는 산해진미가 또 있을까?"

    단순히 컵라면을 먹은거라곤 생각하지 않아요. 이 안에는 해발 1700m를 등반하면서 마신 한라산의 영험한 기운과 풍성한 산소가 일체 포함입니다. 물론 아침은 굶어야 이것이 더더욱 맛있다는 점도 한몫 할 것입니다.^^;


    반드시 컵라면이여야 할 필요는 없지만 이 맛을 즐기는 분들이 여기저기에 있습니다. 수학여행 온 학생들과 그들 선생님은 지급 받은 도시락으로 그 맛을 즐기고 있군요. 거기엔 원어민 선생님으로 보이는 외국분도 포함이고요.



    드디어 한라산 정상이 눈 앞입니다. 이제는 젖먹던 힘이 아닌 해발 1700m 고지에서 먹은 컵라면의 힘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지금은 다리에 아령이 생겨도 좋습니다. 이따가 하선하게 되면 소고기가 기다리고 있거든요.^^;


    한라산 등반 후에 먹은 제주산 한우

    한라산 힘들게 오르면 뭐하노~ 내려가서 소고기 사먹겠지~
    소고기 먹고 힘내서 일하면 뭐하노~ 그 돈으로 또 소고기 사먹겠지~

    이 장면만 생각한다면 아무리 등산 초짜라 해도 한라산 정도는 가볍게 즈려밟고 내려올 수 있습니다. ^^; 솔직히 우려했던 만큼은 아니였습니다. 생각보다 덜 힘들었죠. 얼마전에 있었던 "12시간 식음전폐 낚시" VS "한라산 등반"은 거의 맞먹는 수준이였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몸은 한라산 등반이 힘들고, 심리적으론 12시간 낚시가 힘들었습니다. 몸은 고단했지만 마음만은 편안한 이곳 한라산에서 라면+김밥+김치의 삼합을 즐기시는 건 어떨까요? ^^

    <<더보기>>
    12시간 동안 식음전폐 낚시하고 얻은 교훈
    말로만 듣던 낚시 공황상태, 직접 격어보니
    아내를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제주도 낚시
    낚시로 잡은 오리지널 쥐치, 크기가 대박
    고양이가 부비부비하는 진짜 이유, 김녕 미로공원에서

    정기구독자를 위한 즐겨찾기+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82)
    유튜브(입질의추억tv) (590)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5 13:25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