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근황과 벵에돔회

토치로 살살 구워내는

벵에돔 껍질구이회

7~8kg짜리 자연산 대광어를 다시마 숙성(곤부즈메)한 것

지인들과 함께 새해 첫 회 파티(& 자연산 대광어와 벵에돔 무한리필 ^^)

아침 식사로는 불맛나는 벵에돔회를 특제 쌈장과 함께 김 구이에 싸 먹는다

입질의 추억입니다. 지난 7~8일 동안 글을 올리지 못했는데 체감상으로는 수십 일이 지난 것 같습니다.

설 연휴 이후, 40년 동안 한 번도 앓아본 적이 없었던 원인 미상의 두드러기에 고생 좀 하다가 새해 첫 출조를 일주일간 다녀왔습니다.

그 결과가 위 사진으로 고스란이 나타났고, 회는 원 없이 먹었습니다. 먼 길을 어렵사리 다녀온 만큼, 남아 있는 벵에돔과 광어도 최선을 다해 요리해 먹는 것이 죽어간 생명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싶습니다. 겨울 벵에돔의 회맛은 구차한 설명이나 감상 평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이렇게 집에서 썰어먹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축복이고 행복인 것 같습니다. 이번 출조는 긴 호흡을 가진 만큼 체력 소진도 많았습니다. 오늘 하루 몸을 추스리고요. 자세한 이야기는 이어지는 조행기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입질의추억★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1. 일루바타
    2016.02.24 12:5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안그래도 오늘 티스토리는 글이 안올라와
    한참 기웃거리고 있었습니다. ^^

재미있는 조행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저도 뱅에돔 회좀요 ㅠㅠ)
  2. 빈센트
    2016.02.24 16:4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빅마마 홈페이지에 입질님 다녀가셨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ㅎㅎ
    이번에도 스릴있는 조황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3. 2016.02.24 19:1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아~ 저도 마도 가고싶어 근질근질 합니다.
    조행기 기대됩니다요!!
  4. 2016.02.24 23:14 신고
    저저..김싼건 저 주시죠...꿀꺽~~ㅜㅜ
  5. 2016.02.25 07:13 신고
    다시 건강을 찾으신거 같아 다행입니다.^^
    그나저나 회를 무한리필로 먹는다? 꿈같은 이야기입니다.^^
  6. 국민여러분
    2016.02.25 16:2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뱅어돔 껍질을 토치로 익혀먹음 정말맛나죠..
    얼마전 울산정자 바다앞에서 배타고 돌가자미 확인하러 TV에 출연하셨던 기억이 생각납니다~
    그많은 가자미속에서 달랑한마리 확인 되었지요..ㅎ
    돌가자미가 맛도 좋고 귀하고 흠이있다면 비싼게 흠이죠..ㅋ

카테고리

전체보기 (3800)N
유튜브(입질의추억tv) (439)N
수산물 (626)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0)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09-30 05:49
Total : 85,702,231
Today : 1,175 Yesterday : 12,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