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칼레도니아 위치와 항공편

오늘은 뉴칼레도니아 위치와 항공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칼레도니아는 오세아니아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에 있는 작은 섬나라입니다. 한국에서 뉴칼레도니아까지의 운항시간은 9시간 30분 가량 걸리며 주 2회 직항노선이 있구요. 시차는 3시간 가량 차이가 있답니다.

바게트 모양을 한 뉴칼레도니아는 본섬인 "라 그랑드 떼르"와 환상적인 신혼여행지로 잘 알려진 "일데팡" 그리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는 로와요떼 군도로 나눠져 있는데요. 본섬인 라 그랑드 떼르는 약 500km의 길다란 형태의 섬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와 엇비슷하답니다. 호주와 뉴질랜드는 일찌감치 신혼여행지로써 각광을 받아온데 비해 뉴칼레도니아는 일본에서 아주 선호하는 신혼여행지이기도 하며 우리나라에선 뒤늦게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지리적으로 남반구에 위치하면서 적도지방으로부터 거리가 있어 온100% 열대성이 아닌 아열대성 기후를 받고 있으며, 사계절이 있지만 뚜렷하진 않습니다. 참고로 뉴칼레도니아의 겨울과 여름은 우리나라와 정반대예요. 지금 한국이 한겨울이니깐 뉴칼레도니아는 한여름이 됩니다.

◐ 뉴칼레도니아 항공편 안내 (2011년 1월 기준)

뉴칼레도니아 누메아 통투타 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에서 수도 누메아(통투타 국제공항)까지 주 2회 출항하고 있습니다. 아래 뉴칼레도니아 항공편 정보 참고하세요!

서울 -> 누메아
     SB701 월, 토 10:30 ~ 22:15 A330편 운항시간 9시간 45분 소오

누메아 -> 서울
     SB700 월, 토 00:05 ~ 08:20 A330 운항시간 9시간 55분 소요

도쿄 -> 누메아
     SB801 월, 수, 토, 일 20:55 ~ 07:35 A330 8시간 40분 소요

누메아 -> 도쿄
     SB800 월, 수, 토, 일 12:25 ~ 19:30 A330 9시간 05분

오사카 -> 누메아 (3월 31일 ~ 7월 24일)
     SB881 화, 금 11:20 ~ 22:05 A330 8시간 45분

누메아 -> 오사카
     SB880 화, 금 01:30 ~ 08:35 A 330 9시간 05분

인천국제공항 여객 터미널 지상 3층(출발)

F 카운터 13~16번(2010년 10월 31일부터 변경됨)에서 한국 발 탑승 수속을 하시면 되고, 수속은 출발 시간 3시간 전에 시작하여 늦어도 출발 1시간 전에 마쳐야 합니다.

뉴칼레도니아 누메아행 에어칼린 A330

통투타 국제공항은 누메아에서 자가용으로 약 5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1층이 체크인 카운터와 출입국 심사대, 세관, 우체국, 은행, 인포메이션 센터, 면세점, 환전소등이 위치하고 있는데 도착하게되면 밤시간입니다. 때문에 환전은 가급적이면 공항의 환전소에서 하고 나오시는게 다음날 일정을 소화하는데 차질이 없습니다.

※ 환전할때 주의할 사항은 입국심사를 받기 전에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입국심사를 하고 나오면 환전소가 없고 은행문은 닫혀 있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입국심사대에 사람들이 몰려서 시간이 지체될 수 있으니 국내에서 미리 유로로 바꿔 오신 후 다음날 누메나 시내 중심가에 있는 BCI은행에서 퍼시픽 프랑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은행업무는 오후 3시 반쯤에 마감되니 참고하세요)

뉴칼레도니아 여행 #1 - 프롤로그
    뉴칼레도니아 바다낚시 '대형 꼬치삼치(와우피쉬)를 낚는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