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대리뷰] NS 클로저기 1-530 개봉기





    국산대 중에서 비교적 저가에 해당되는 NS의 클로져기 1-530입니다.
    가격은 현재 11만원대로 이제 갯바위 낚시에 입문하시는 조사님 혹은 고급 릴대를 쓰기전에 한번 써봄직한 모델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티탄사이버3 1-530은 아내가 사용하고 이건 제가 사용할 릴대입니다. ^^
    제품 구성은 오렌지의 화사한 컬러로 도장을 입힌 낚시대와 블랙홀이라고 세겨진 케이스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품    명        길   이(m)     접은길이(cm)        절   수(本)         무   게(g)      선   경(mm)       원   경(mm)
     클로져기 1-530             5.3            114.2             5            209            0.8            22.45

    이 낚시대의 컨셉은 "갯바위꾼이 고급대를 선택하기 전에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기본 타입"이라면서, 전반적으로 "채비의 정교한 사용보다는
    대물의 랜딩에 주목적"
    을 두고 설계되어 경질특성의 우위를 점하는 고탄성 제품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허리힘이 좋고 질기고 튼튼한 경질대라는 점을 앞세우고 있어 섬세함을 요하는 벵에돔보단 감성돔 낚시에 좀 더 잘 맞는 릴대입니다.
    보시다시피 오렌지 컬러로 코딩되어 있어 외관상 화려해 보이는데 특수 배합 페인트로 염분기에서 꽤 오랫동안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이건 제가 사용해보면서 격어보면 알게 되겠지요.
    현재로썬 이걸로 걸어본 고기가 없습니다. ^^;
    얼마전 삼천포 방파제서 몰황을 쳤고 여수 연도에서도 몰황을 쳐서 잡어 외엔 딱히 걸어 본게 없습니다.
    뭐 조만간 출조를 하게 되면서 성능 테스트는 얼마든지 할 수 있으리라 보고 일단은 개봉기니깐 외형에 치중해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릴시트 부분입니다. 광고엔 FUJI 최고급 플레이 릴시트를 체결해서 릴과 결합시 까딱거림을 최소화, 견고성을 부각시켰습니다.
    하지만 갠적으로 일체형 릴시트에 이렇게 쇠붙이가 들어가는건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이 부분은 사용해 보면서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립부분은 너무 맨들맨들해서 이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엠보싱 처리라도 해놓지..
    장시간 쥐고 있을 경우 손에 땀이 차일텐데 이때 저 그립이 불편할 수도 있겠다란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겨울이여서 크게 모르겠습니다.


    초릿대에 가이드 라인이 없다는 것도 아쉽습니다.



    그리고 SIC 경사 가이드를 채택, 줄꼬임을 최소화 했다고 나와 있지만 어디가 어떻게 경사가 졌는지 육안으론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티탄사이버와 비교했을때 경사없는 일자 가이드로 보여지는데..
    나중에 좀 더 써보고 줄꼬임이나 줄 붙음 방지 기능에 대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NS 클로져기를 약 12시간 가까이 사용해 본 결과 무게의 밸런스적인 면에서 다소 앞쪽으로 쏠린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손목의 피로도 또한 기존의 낚시대에 비해 있는듯 했고.  하지만 한 두번의 출조만으로 단언짓기는 힘들것입니다.
    앞으로의 출조에서 좀 더 써보고 대상어를 걸어내면서 휨새까지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낚시대 개봉기 및 리뷰는 여기까집니다. ^^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74)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3)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0:00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