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질의 추억입니다.
    제가 왠만하면 흥분을 하지 않는데 오늘 흥분 좀 하고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G마켓을 통해 전자찌 8개와 리튬 베터리 4개를 구입했습니다.
    리튬 베터리는 바다낚시인들이라면 아시겠지만 425와 435 사이즈가 있는데 구멍찌를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425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택배를 받고나서 수량과 품목을 확인한 후 그저께
    여서도로 야영낚시를 다녀왔는데
    문제는 구입한 4개중 2개가 435였습니다. 제가 넉넉하게 베터
    리를 구입해서 갔기에 망정이지 2명 출조에
    2개만 구입했다면 아영낚시 제대로 못했을 것입니다.
    암튼 출조를 마치고 집에와서 해당 낚시용품점에 전화를 걸어서 이 문제를 얘기했더니 처음에 하
    는 말이 
    직원분께서..
    문제의 제품을 택배로 보내주시면 교환해주겠다고 하십니다. 

    제가 갯바위에서 제품을 뜯고 구멍찌에 끼워보니 사이즈가 맞지 않았다고 말을 하자
    뜯은 제품은 교환도 환불도 안된다는 합니다.

    그것은 손님께서 물건을 받고난 후 제대로 확인을 안했기 때문에 손님쪽도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순간 기가 막힙니다. 
     
     
     


    ※ 야간에 전자찌를 사용할때 쓰는 베터리로 425는 바다낚시용이며, 435는 민물낚시용이다

     
    리튬 베터리 435와 425는 한끝차이입니다. 이것을 배송직후 숫자까지 제대로 왔는지 확인 못했다고
    책임을 고객에게 넘길 수 있는건지요?
    판매자는 고객의 물품을 발송할 때 제품을 올바로 배송하는지 확인해야 할 1차적인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이 책임에 대해선 얘기를 하지 않고 오로지 고객이 물품을 수령받고 확인을 못했으니 쌍방의 책임이라고
    돌려세우시더군요. 그리고선 제품을 택배로 보내봐야 택배비만 드니까 435 두개는 그냥 고객님이 가지시고
    다음에 저희 쇼핑몰을 찾으신다면 서비스로 잘해드리겠다고만 하더라구요.
    물론 그렇게 해도 되지만 저는 민물낚시를 하지도 않고 막대찌 사용도 안합니다.
    저는 오로지 구멍찌에 들어가는 425 사이즈만 필요해서 4개를 구입한건데 그중 2개가 잘못 왔으니
    5200원 손해이고 다음출조때 베터리를 또 구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435 사이즈가 필요가 없으니 교환해 달라고 요구를 하자 그쪽에서 그러더군요
     
     
    그래도 이미 뜯은 제품은 교환해줄 수 없으니 알아서 하시고 뜯지 않은것만 보내달라고..
     
     
    고객이 확인도 하지 않고 뜯은거니 고객 책임이라면서 절대로 환불이나 교환을 해줄 수 없다고
    완강하게 나오십니다.
    이쯤되니 저도 언성을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제품이 기껏해야 한개 2600원입니다.
    두개면 5200원인데 수십만원하는 제품도 아니고 손가락보다도 작은 제품을 식별하기 위해 
    택배를 받자마자 일일이 확인하는 사람이 어딨나요?
    이렇게 숫자 한끝차이에 얼핏봐선 425인지 435인지 식별이 잘 안되는 제품을 미리 확인해 둬야 할 의무라도
    생긴걸까요? 

     
    대게 쇼핑몰에서 낚시용품을 받게되면 품목과 수량을 확인하지요
    그리고 출조하고나서 현장에서 구멍찌 교체때 베터리를 뜯게 되는데 이런걸 아는지 모르는지 무조건 확인도
    하지 않고 뜯은 고객도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그게 말이 되는것이냐고 항의를 했지만 고래고래 고함을 지르시더니 급기야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리네요.
     
     
    화가 치밀데로 치민 저는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 문제를 G마켓과 제 블로그 그리고 인터넷 바다낚시에
    제기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1차적인 책임은 그쪽에서 해놓고 어떻게 환불도 교환도 안해줄 수 있냐고 
    항의를 했더니..
    사장님 말씀이 가관.. 

     
    "블로그에 올리든 뭘 하든 그쪽 맘대로 하시오~ 우린 절대 교환 못해주니깐 맘대로 하시고
     다시는 여기 전화하지마세요!!!!"
     
     
    정말 기가 막힙니다.
    다시 전화를 겁니다.  이번엔 직원분께서 받으시더군요.. 직원분과는 대화가 되는거 같아서 차근차근
    설명을 하고 교환을 해달라고 제안을 했지만 사장님이 전화기를 뺏들어서 또다시
     
     
    다짜고짜 언성을 높이시더니
    그냥 맘대로 하시고 여기 다신 전화하지 마라면서 전화를 끊어버립니다.
     
     
    저는 G마켓에 문의해서 클레임을 받을 수 있도록 조취를 취했고
    G마켓 업체측에선 저렇게 작은 표시로 식별할 수 있는 제품은 바로 확인 못한다고 해도 고객의 책임이
    없다고 말하며 업체에 연락을 해서 환불요청을 돕겠다고 나섰습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G마켓도 두손두발 들었습니다.
    업체에서 완강하게 환불을 거절하는 바람에 G마켓에선 자체 캐쉬로 저에게 보상해준다고 하면서
    일단 마무리 지었습니다.
     
    저는 5200원을 G마켓 캐쉬로 환불받았지만 해당 낚시용품점의 고자세~ 다신 전화하지 마라면서
    전화를 끊어버리는 행위.. 그리고 자신들이 1차로 물품을 잘못 보낸것에 책임을 지지 않고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행위를 간과할 수가 없었습니다.
     
     
    부산 사하구 이스트피싱
     
    그렇게 장사하지 마세요. 꼴랑 몇 천원 때문에 일을 이렇게 크게 벌이세요?
    고객의 민심은 작은 서비스에 감동받고 다시 찾는 법입니다.
    제가 베터리만 구입한것도 아니고 전자찌 여러개를 구입하면서 분명 425 사이즈를 4개나 구입했는데
    잘못 보낸 1차적인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는 것입니다.
    아무리 제품을 뜯었다고 해도 식별이 쉽지 않은 제품을 개봉후 바로바로 확인하지 못한 책임을 거들먹
    거리면서 고객에게 책임을 전가하는것은 고객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순전히 판매자의 입장에서만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는 액수를 떠나서 이런 자세로 장사를 하면서 책임을 회피하는 업체를 보고 방관할 수 없습니다.


    Posted by 입질의 추억 ★입질의추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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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호빵마미
      2010.08.20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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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 더운데..화내지마세요~~^^
      저런 사람은 판매자의 기본자세가 안돼있네요~~
      설령 그럴일은 없지만 ..멀쩡한 제품같고 크레임을소비자가 걸더라도..
      우선은 소비자입장에서..요구하는것을 들어준후에..
      조목조목 시시비비를 가리는것이 진정한 오너의 자세가 아닌가합니다..
      저런곳은 오래가지못해요~~ 날도더운데..속상해하지마시고..
      편한..오후되세요~~ 추억님!!..^^
    2. 2010.08.20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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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 사하구 이스트피싱... 부산 사하구 이스트피싱...
      조만간 망하겠네요. 사장이란 작자가 마인드가 그래서...
      고객은 왕이란 말처럼 왕으로 떠받치지는 못해도...
      이런 제길... 맘대로 해라고요?

      이스트피싱 사장님께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자슥이 이번 사건으로 문 닫아봐야 하~~~ 그 때 제대로 대처 못한 게 이제서야 후회되는구나~~"하고 자신의 비즈니스 마인드를 자책할겁니까?

      입질의 추억님... 화 많이 나셨겠네요 ㅠㅠ
    3. 2010.08.20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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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타깝군요.
      위의 어느 분 말대로 장사는 때로 손해볼 줄도 알아야
      크게 된다던에...
      반대로 고객의 잘못도 있으나 1차적인 책임이 있기에
      교환한다고 했더라면...
      이 포스팅과는 반대로...
      "입질의 추억이 적극 추천하는 낚시용품점"
      뭐 이런 식으로 포스팅이 올라와...
      대~박 나셨을텐데...
      안타깝습니다...
    4. 2010.08.20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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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화나시겠어요..!


      고객은 아주 작은거에도 감동하고 충성고객이 되기도,
      아주 작은거에 실망하기도 한다는

      아주 단순한 진리를 잊었나보네요..


      더구나 사장님이 저런마인드면 곤란하죠;
      직원이 그래도 사장이 말리셔야하는 판국에..!!


      암튼 노여움 푸시고 재밌게 입질(?) 하세요..^^

      입질=낚시 맞죠?ㅎㅎㅎ
    5. 2010.08.20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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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헐;;; 정말 기분이 안좋으셨겠어요;;
      사실 제가 접한 제주도내 낚시 용품점 같은 경우는
      친절하고 좋은 정보를 많이들 알려주시는데..
      부산 사하구 이스트피싱 잘못된 마인드가
      분명하네요.. 기분 많이 상하셨을텐데 그려려니
      하고 웃어 넘기세요 입질님^^..
    6. 2010.08.20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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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머나 어이가...ㅎㅎㅎ
      진짜 글읽으면서 저도 지금 흥분했습니다!!
      저도 진짜 이런곳 용서할수없어요ㅎㅎㅎ
      잘못했으면 미안하다 죄송하다 사과해도 저들이 실수한것에대해 화가 누그러질까말까한판국에 적반하장이라뇨-_-ㅎㅎ
      정말 기분않좋으시겠어요ㅠㅠ이제 즐거운 주말이니 진정하시고ㅎㅎ
      이 글이 꼭 베스트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7. 2010.08.20 18:4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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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우리나라 상도덕은 아직도 멀었단 결론입니다.
      요즘이 어떤 세상인데..
      그런 고자세로
      동그라미 하나 더 붙은제품이었으면
      잡아먹을듯 하였겠어요.
    8. 2010.08.20 20:1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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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록 뜯었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면
      교환을 해줘야 되는게 원칙인데..
      어이없네요..
    9. 2010.08.20 21:3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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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는 장사하기 싫은 티 팍팍 내는 업체네요...
      정말 어이없는 업체가 아닐 수 없습니다!!
    10. 2010.08.21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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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댓글입니다
    11. 영심이
      2010.08.21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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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니! 장사 하루 이틀 할 것도 아닌데...
      그 사장님 너무 감정적으로 일 처리 하시네요..헐~

      1차적으로 그쪽에서 먼저 실수 한 부분도 있고,
      그런 건 손해를 보더라도 환불을 해줘야 맞는거 아닌가요?

      대략 어이없네요...쩝
    12. 2010.08.21 19:5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어제 글은 봤는데 댓글은 오늘에서 남기네요..
      하필 제가 사는 부산에 있는 낚시점 ㅠㅠ
      정말 양심불량입니다!!
    13. 그냥
      2010.08.23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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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판매업체가 저렇게 나오면.....분통터지는건 소비자일 뿐입니다....
      g마켓도 수수료 받으려고 어중간한 입장취하는것도 비판받아야 합니다...
      오히려 그업체보다는 그러한 사실을 통보받고도 두손 두발 들었다는
      g마켓이 더 비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는 그 업체보다는 g마켓의 이름을 보고 들어갔으니깐요....
      • 2010.08.23 00:2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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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죠~ 듣고보니 그 말씀도 일리는 있구만요~
        근데 그 업체는 뭘 믿고 그렇게 큰소리를 치고 전화를 끊어대는지.. 알고봤더니요~ 다른 사람들도 저와 비슷한 경험을 했더라구요. 저 집 사장님 성격이 원래 그런가봐요.
        그래도 그렇지 아무렴 장사하는 집인데
    14. 2010.08.23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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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구 이런!
      입질의 추억님 정말 속상하셨겠어요.
      사장님 그렇게 장사하시면 안되는데!!
    15. 귀여운녀석
      2010.08.26 14:4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저도 입질의 추억님 처럼 온라인상에서 물건 구입하고 제품이 잘못 배송되어 난감한 경헙을 한 사람입니다.
      이후부턴 제품을 개봉하기전 내용물을 꼭 확인하죠.
      오프라인에서는 직접 제품을 확인하고 구입하기 때문에 문제의 소지가 적지만 온라인상에서는 다분하도고 생각합니다.
      제가 판단하기에는 이스트피싱과 입질의 추억님 모두가 책임이 있다고 사료됩니다. 이 경우 온라인상에 이런 글을 남겨서 확대하기보다는 절충점을 찾는것이 좋다고 판단되네요. 입질의 추억님이 앞으로도 계속 출조하신다면 서로 언성을 높이기전 좋은 방향성을 확보하시는 것이 좋았을듯 싶습니다. 이스티피싱에서도 차후 구입시 잘해준다고 표현했듯이 꼭 나쁘게만 생각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서로 이해하며 웃으며 삽시다. 날도 더운데 시원하게 생각하심이 좋을 듯 싶네요.
    16. 김대호
      2010.08.26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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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전 짜증났겠다..
      망해버려라 이스트피싱 없어져야 할 업체
    17. 2010.08.27 17:2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이래저래 마음 고생이 심하셨겠습니다.
      그나마 출조때 여유가 있어 다행이셨군요~
      다시는 전화하지 말라는 입장과, G마켓에도 그런 자세를 취한다는 건.. 보통배짱이 아니군요.
    18. 이제시작하는 초보
      2010.12.28 15:5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음 부산에서 바다낚시용품점가서 장만할려고 했는데 이런 좋은? 정보가 저쪽으로는
      가지도 말아야 겠군요...
    19. 헐띵구
      2011.11.14 17:0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는데 몇처넌짜리로 꼭 문제가 생기더군요

      보통 아르바이트 들이 싸가지 없이 저렇게 나오는데

      사장이 저러면 사하구 이스트 피싱 망해버려라~!!
    20. 일산원빈
      2015.06.08 11:0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유독 낚시방은 불친절한 곳이 많더라구요 많은 서비스를 바라는것도 아닌데 저도 처음으로 자작채비 만들어 보려고 직접 낚시방가서 초보라고 처음 자작채비 만들어 보는거라고 밝히고 도움을 요청하여 이것저것 한 오만원어치 사서 나왔는데 집에서 채비 연결하고 원투 던지러 나갔다 웃음거리만 됐습니다. 5호 도래를 달라고 했더니 5/0도래를 주고 이것저것 엉망진창으로 판매를 한겁니다 원투 채비 한다고 몇번이나 이야기 했는데 낚시방 사장이 원투 자작채비에 들어가는 도래를 모르고 저한테 5/0도래를 줬을거란 생각은 안합니다. 너무 불쾌해서 다시는 그낚시방안갑니다 ㅡㅡ 유독 낚시방 점주들은 배째라식 장사들 하시는것 같아요 고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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