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영낚시, 캠핑 요리 추천] 간편하고 맛좋은 차돌박이 주물럭


    지난 주말, 여서도 야영 낚시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갯바위에서 해 먹은 요리는 일명 '차물럭'으로 5분이면 손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요리에요.
    이 음식은 인터넷에 찾아봐도 나오지 않을 겁니다. 제가 만들었으니깐요. '차물럭'이란 이름도 제가 지었습니다. ^^;
    본 이름은 차돌박이 주물럭 정도 되겠습니다. 이제 초반 레시피라 다듬어야 할 부분이 조금 있습니다만, 맛과 편리성 면에서 야영낚시, 캠핑 요리로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

     

    야외 캠핑, 야영낚시 요리로 손색없는 차물럭

    양은 2인 기준으로 만들었어요. 아직 레시피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들어가는 양념은 알아서 조절하시고(이런 성의없는 ^^;) 여기서는 방법만 간략하게 소개할께요.

    <<차돌박이 주물럭 재료>>
    양파 1개, 마늘 10개, 대파 충분히, 양송이 버섯 2개, 차돌박이 700g
    허브솔트(없으면 소금, 후추), 생강즙, 참기름, 맛술 약간(기호에 따라 설탕 아주 조금)


    채소는 위 사진처럼 다듬고 물기를 빼서 볼에 담습니다.
    대파와 양파는 채썰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 넣으세요. 대파를 채 썰 때 파채 써는 칼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그 다음 차돌박이를 올립니다.
    그 많은 고기 중에 왜 하필 차돌박이냐고 물으신다면 역시 '간편함'과 '조리시간 단축'에 기인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대패로 밀은 얇은 고기는 모두 환영입니다. 바람 부는 야외에서 휴대용 가스렌지 성능은 불보듯 뻔하지요.
    바람 막이를 하고 음식을 해야 할 상황인데 돼지고기는 바짝 익혀야 해서 조리 시간이 많이 걸리고요.
    그래서 생각한 게 얇은 쇠고기입니다. 익히는 데 몇 분 안 걸리도록 말이지요. ^^


    허브솔트, 생강즙, 참기름, 맛술을 적당량 넣습니다.
    허브솔트가 없으면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요. 생강즙이 없으면 생강가루를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편 마늘이 많이 들어가 다진 마늘은 따로 넣지 않았습니다. 대신 고기 누린내는 생강즙과 맛술로 잡아 봅니다.


    이제 조물조물 무치세요. 다 무쳤으면 비닐 봉투에 담아 하루가량 냉장고에 숙성 시켜줍니다.


    이곳은 여서도 갯바위에요. 지금 시기에 낮에는 너무 더워서 무언가 해 먹기 부담스러운데요.
    캠핑도 좋고 갯바위도 좋습니다. 밤에 출출할 때 해 드시면 좋고요. 후라이팬은 필요없습니다. 
    냄비면 충분하니 불필요한 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신 쿠킹호일을 챙기세요. 


    하루가량 숙성된 차돌박이 주물럭입니다.


    조금씩 얹어서 구워먹습니다. 쇠고기라 바짝 익히지 않아도 되요. 대충 열이 올랐을 때 볶다보면 1분 안에 색이 변하면서 다 익습니다.
    그런고로 이 요리를 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휴대용 가스렌지를 꺼내 설치하는 시간까지 해서 5분이면 충분하고요.
    고기 익히는 시간은 1~2분이면 됩니다. 정말 빠르고 초간단한 요리지요. ^^



    대파가 숨이 많이 죽어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넣으셔야 해요. 허브쏠트 간에 참기름 향이 살짝 돌면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냅니다.
    차돌박이는 매우 기름진 부위지만, 마늘과 양파 그리고 대파가 잘 어우러저 균형이 잘 잡혔습니다. 중간중간 씹히는 구운 마늘도 잘 어울리고요.
    소주 한병이 그리운 안주였지만, 때는 칙흙같이 어두운 밤이고 위험한 장소다 보니 음주는 삼가했습니다.
    나중에 한수 더 떠 햇반과 김가루, 참기름, 깍두기 국물을 조금 넣어 볶아 먹으면 어떨까도 생각해 봤습니다.
    갯바위 야영낚시, 캠핑 요리로 차돌박이 주물럭(일명 차물럭) 간편하게 해 드셔 보세요. 대패로 썰어낸 냉동 우삼겹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더보기>>
    우럭에서 발견된 기생충에 충격, 주의하세요
    캠핑, 야영낚시를 위한 즉석 회무침, 물회 만드는법
    초강력 맥주 안주, 도미칩
    휴가철 캠핑요리로 추천, 밥도둑 햄 고추장 찌개
    초간단 오징어 손질법(기생충 걱정없어요) 

    페이스북 친구맺기+

    정기구독자를 위한 즐겨찾기+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81)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9)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18:05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