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낚시 동영상 촬영 장비, 다모아캠의 캡 캠코더(DC-40)


 

 

다모아캠의 캡 캠코더 DC-40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진행해 봅니다. 어쩌면 이것이 제 조행기를 보러 오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단순히 사진 위주로 조행기를 구성해 왔지만, 앞으로는 동영상으로 현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캡 캠코더를 도입해볼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때마침 적당한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간단하게나마 사용 후기를 전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다모아캠의 캡 캠코더 DC-40이라는 모델입니다. 택배를 뜯어보니 본체 박스와 아답터 박스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러합니다.

 

- 캡 캠코더 본체

- Micro SD 16GB 메모리 카드

- USB 케이블

- 충전기

- AV 단자(앞으로 출시될 모델에서는 빠질 듯)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며칠 뒤 추가 구성품이라고 온 물건이 있었는데요.

 

- Mini HDMI 케이블

- 차량용 어댑터

- HDMI-USB 케이블

 

이렇게 들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Mini HDMI 케이블'은 TV와 캠코더를 연결해 실시간 영상을 보거나 녹화된 영상을 볼 때 사용되는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 하나면 TV와 본체를 연결해 실시간 영상을 브라운관을 통해 볼 수 있게 되겠죠.

 

 

Micro SD 16GB 메모리 카드

 

캡 캠코더(DC-40) 본체

 

모자챙에 끼울 수 있도록 클립형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이 단단히 되어 있어 흘러내릴 걱정은 없었습니다.

 

 

가운데는 500만 화소의 렌즈가 있고 양쪽에는 야간 촬영에 사용되는 LED 전구가 달려 있습니다.

 

 

다모아캠 캡 캠코더(DC-40) 본체

 

본체는 이렇게 생겼는데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비교적 간결한 조작 법이 쏙쏙 들어온다는 게 특징입니다.

스틸 사진도 찍을 수 있는데 조작법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괜찮아 보입니다.

주요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명 : 캡 캠코더(DC-40)

렌즈 : F 3.2~F 7.5

화소 : 500만

센서 : CMOS 5.9 Mega Pixel Sensor

해상도 : 1280 X 720 HD

전원 공급 : 리튬 이온 배터리(800mAh)

메모리 : 32G 까지 인식

기타 : 듀얼 LED 조명, 8배 디지털 줌.

 

아래 영상은 이번에 다녀온 제주도 우도와 범섬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날짜와 시간은 세팅을 못 했으니 양해 바랍니다.)

 

 

 

이 제품은 1280 X 720 영상에 초당 30프레임으로 끊김 없는 화질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촬영한 것을 모니터에서 돌려보니 확실히 화질은 깨끗하였습니다.

마이크 녹음 상태는 잡음이 많은 바닷가이고 이날따라 바람이 많이 불어 사운드가 고르지 못한 건 어쩔 수 없는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조작이 간편하다는 점, 3시간 연속 촬영이 가능할 만큼 배터리가 넉넉하다는 점, 끊김 없는 선명한 화질은 최대 장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성품 중에 'Mini HDMI 케이블'을 사용하면 안방의 브라운관에서 셀카를 촬영하거나 녹화한 것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도 깨알 재미가 될 것 같군요.

 

하지만 가장 아쉬운 점은 영상에 표시된 년도와 날짜, 시간을 사용자가 지울 수 없다는 점입니다.

마치 90년도 홈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년도와 날짜, 시간 표시는 요즘의 동영상 트렌드에는 어울리지 않은 듯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건의를 하였으니 출시할 때 꼭 반영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영상에 날짜는 세팅하지 않아서 저리 나온 것이니 양해 바랍니다.)

 

이 제품은 동영상뿐 아니라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다만, 반응 속도가 느려 연사로 찍는 건 어렵습니다.

저 처럼 고기 낚는 순간의 찰나를 생동감 있게 담아내려고 한다면, 연사로 찍어야 하는데 이 부분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정적인 장면을 촬영할 때는 충분해 보입니다. 저는 연사도 연사지만, 스틸 컷의 퀄리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이 부분에 있어서는 계속해서 DSLR 카메라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저는 이 제품을 십분 활용해 조행기 촬영과 낚시 강좌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웬만하면 협찬을 받지 않는 저이지만, 여러분에게 보다 생동감 있는 영상을 선보이기 위해 수용한 만큼 제품의 활용성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주 용도는 낚시,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촬영 장비라고 되어 있습니다.

모자에 끼워 사용할 수 있는 레포츠라면, 물속에 들어가는 것을 제외하고 모두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제품 리뷰를 마칩니다.

 

※ 본 제품은 다모아 캠에서 무료로 받아서 사용하였습니다.

 

<<더보기>>

낚시 포인트와 항공권 예약 팁, 총 정리

제주도 지귀도 낚시(1), 풍경으로 압도하는 힐링낚시

화장실 '앉아 쏴'를 걸고 벌어진 필사의 승부(매물도 낚시)

지세포 방파제에서 고등어 낚시

벵에돔 미끼(크릴) 꿰는법

 

 

정기구독자를 위한 즐겨찾기+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81)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9)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0 00:00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