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없을 때 끼니해결사, 두부달걀덮밥


 

 

입맛 없을 때 혹은 냉장고에 반찬이 떨어졌을 때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해주는 덮밥 만들기입니다.

찌개나 국, 반찬이 없을 때 김치 혹은 단무지 하나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메뉴지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두부 달걀덮밥 재료(2인 기준이며 개량은 밥숟가락)

두부 1모, 달걀 2개, 양파 1/4개, 썬 파, 간장 5T, 설탕 1.5T, 다시마 육수 한

 

 

 

Step 1 : 두부 볶기

먼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만 두르고 두부를 볶습니다. 볶으면서 대충 으깨주세요.

 

 

 

Step 2 : 양파 투입

양파를 넣고 좀 더 볶다가

 

 

 

Step 3 : 양념 투입

준비한 양념(간장 5T, 설탕 1.5T)을 넣고 볶습니다.

 

 

 

Step 4 : 다시마 육수 붓기

다시마 육수를 붓는 데 없으면 생수를 부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시마 육수나 가쯔오부시 육수를 부어주는 편이 맛은 더 있습니다.

 

 

 

Step 5 : 달걀물 풀어 붓기

달걀 2개를 잘 섞어 준 다음 골고루 붓습니다. 이제부터는 섞지 마세요.

 

 

 

Step 6 : 파 넣기

잘게 썬 파를 뿌립니다. 아 너무 쉽네요.

 

 

 

Step 7 : 그릇에 담기

먼저 밥을 담고 그 위에 만들어진 두부 달걀을 얹습니다.

기호에 따라 깨소금이나 참기름을 살짝 뿌려도 됩니다.

 

 

두부 달걀덮밥이 완성되었습니다.

어디 레시피를 보고 한 게 아니고 그냥 반찬이 다 떨어졌을 때 아내가 있는 재료로 시도해 보다가 먹게 된 메뉴였습니다.

장을 보러 가야 하는데 그럴 시간도 없고, 그렇다고 매번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기도 좀 그렇고.

둘 다 정말 바쁠 때는 이것저것 차려서 먹을 시간이 없었는데 그럴 때 두부와 달걀만 있으면 한 끼 정도는 가볍게 해 먹을 수 있는 고마운 메뉴였습니다.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두부 달걀덮밥

 

게다가 들어간 재료를 보십시오. 두부, 달걀, 양파. 파, 이게 전부입니다.

인스턴트화 되어가고 있는 우리의 식습관 속에서 건강을 챙기고 단백질을 보충해 줄 수 있는 한 끼 식사로는 그만이지요.

반찬은 김치 하나면 충분합니다. 덮밥 자체가 돈부리처럼 자작하게 육수를 머금고 있어 촉촉하게 먹습니다. 국이나 찌개가 따로 필요 없겠지요.

그러니 자취하시는 분들에게도 한두 번 해드시기 좋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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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입질의추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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