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어 다운샷 가실 분 모집합니다.(마감)


    ※ 현재까지 신청하신 분들
    입질의 추억 부부, 밥곰팅님, 이승화님, 드렁칡님, 까칠규니님, 파도지기님 총 7분입니다.
    아직 자리가 남아 있으니 아래 공지를 읽어주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인 광어 시즌을 맞아 블로그 독자님들과 함께 친목도모 겸, 광어 다웃샷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확률이 높은 낚시 장르가 '광어 다웃샷'입니다. 물론 낚시라는 게 그날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현재로써는 여러명이 한데 어울려 즐겁게 
    놀수 있고 거기에 조황도 괜찮게 기대할 수 있는 게 광어 다운샷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데 요즘 유행하고 있는 참돔 타이라바나 광어 다웃샷의 조황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제 아무리 호황이다 뭐다 하지만, 막상 가보면 빈작을 면치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가장 큰 이유는 선사들의 '포인트 경쟁'에 따른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들 수 있습니다. 고기는 나오는 배에서만 몰아서 나오며 그렇지 않은 배는 몰황인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포인트 잘 찍는 배(선장)를 사수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
    그런데 인기 좋은 배들은 주말 예약이 이미 7월까지 찼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고심을 했답니다.

    "모처럼 독자님들과 함께 즐기러 가는데 인지도가 떨어지는 배를 타면서까지 주말을 고수하느니, 
     차라리 소수 인원으로 가더라도 평일에 가고, 인지도 높은 배를 타자"

    그래서 불가피하게 평일(금요일)날 계획하게 되었으니 불만이 있더라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일에 하는 만큼 모집은 많이 못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해 주십시오.



    ■  광어 다운샷 함께 가실 분 모집합니다.
    낚시 일정 : 6월 28일 금요일
    집결 시간 : 6월 28일 금요일, 새벽 1시 30분에 출발 (출발 20분 전에 오십시요)
    집결 장소 : 부천 호수공원 제 1공용 주차장. (네비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 549-2)
    이동 수단 : 26인승 리무진 버스
    중간 픽업 장소 : 안산 IC 입구 삼거리 성우 주유소 경유(1시 50분), 남천안 IC도 가능
    출조 회비 : 15만원 (선비 10만 + 차비와 아침식사 포함), 봉돌과 채비는 각자 준비하세요.(아래 준비물 참조)
    모집 인원 : 5~8명 (조절 가능)
    선사 이름  : 안면도 대야도항 아일랜드호(승선정원 15명), 출항 5시 예정, 철수는 오후 3시
    대상어 : 광어, 우럭, 노래미

    이번 출조는 선상전문 출조 카페 "감성킬러의 배낚시"와 함께 합니다.
    선장을 제외한 총 정원 14명 중 절반인 일곱 명은 제 블로그에서 가는데 모집 인원에 따라 적절히 조절 가능합니다.

    ※ 신청 방법
    이번에 계획한 광어 다운샷은 얼마전에 있었던 제 모임에서 나온 말이었습니다.
    따라서 우선권은 지금까지 제 모임에 한 번이라도 나오신 분들에게 드리며, 그 다음은 선착순 댓글 신청으로 받겠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면 '비밀댓글로' 성함, 연락처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 조행기에 얼굴 노출로 인한 초상권 침해가 상관없는 분들이면 더욱 환영합니다. ㅎㅎㅎ)



    ■  광어 다운샷 준비물 (없으면 대여 가능합니다. 대여비는 단돈 만원)
    낚싯대 : 6피트(1.8m) ~ 7피트(2.1m) 전후 길이의 낚싯대로 손잡이 부분에 충분한 파워가 실린 베이트 캐스팅 타입.
    릴와 라인 : PE합사 1~2호가 감겨진 베이트 릴 혹은 장구통 릴. (나일론사 4~6호 감긴 일반 스피닝 릴도 상관없음)
    채비 : 광어 다운샷 전용 채비로 현장에서 구입하세요. (바다향기님이 직접 만든 채비도 있는데 이걸 구입하셔도 됩니다.)
    봉돌 : 봉돌은 밑걸림을 당할 시 채비와 함께 동시에 수장하게 됩니다. 그러니 넉넉하게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선상에 자신있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자주 터트리는 분들은 개인당 10개는 필요할 겁니다.)
              현지에서는 30호 봉돌 5개 3천원, 40호 봉돌은 5개에 4천원에 판매합니다. 보통 30호 봉돌을 쓰나 이번에 가는 날은 물심이 좀 세서
              몇 호를 쓸지 모르겠네요. 당일 날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끼 : 광어 다운샷은 생미끼를 쓰지 않습니다. 다운샷 전용인 인조미끼(웜)을 사용하고요. 보통 4~5인치 웜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것도 현지에서 1봉지에 4~7천원 가량에 판매하고 있는데. 인당 두 가지 색상은 갖추셔야 합니다.
              웜 색상에 따라 입질 빈도수가 달라지므로 두 가지 색상으로 구입하셔서 우리 일행들과 함께 나눠 쓰시는 걸 권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색상은 흰색, 빨간색, 골드, 워터멜론 정도인데 그날 바다 여건에 따라 어떤 색상을 물지 알 수 없습니다. 

    그 밖에 기타 낚시 도구들
    플라이어나 바늘빼기, 모자, 편광 혹은 선글라스, 햇빛 가리게, 쿨 토시, 자외선 차단 크림, 아이스박스, 피빼기 칼, 적당히 음주가무할 먹거리 등등

    ※ 낚싯대와 릴이 없는 분들은 만원으로 대여 가능합니다.
              
    이번 광어 다운샷은 안면도에서 뱃기로 한 시간 가량 나갑니다. 외연도, 삽시도나 호도 근해에서 낚시가 이뤄지지 않나 예상하는데요.
    주로 여밭 낚시를 하지만, 상황이 되면 어초 낚시도 하므로 이때 무경험자들은 채비 손상이 많이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 점 감안하시고 기존의 선상낚시, 다운샷을 해오셨던 분들은 낚시를 즐기기에 별 무리가 없을 겁니다.
    낚시 경험은 적지만, 선상 낚시 경험이 단 몇 번이라도 있으면 충분히 가능하며 아예 경험이 전무한 분들에게만 고생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

    낚시 일정은 위에도 말했듯 새벽 1시 반에 부평에서 출발하여 안면도에 도착. 아침 식사를 하고 낚시점에서 필요한 물품을 산 뒤 오전 5시에 출항합니다.
    낚시를 하고 선사에서 제공하는 점심을 먹고 오후 3시에 철수하면, 보통 4시쯤에 항에 도착합니다. 
    거기서 곧바로 수도권으로 철수, 도착하면 저녁 7~8시 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이번 광어 다운샷은 시즌의 중심이어서 개인적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4048)
    유튜브(입질의추억tv) (650)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4)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11-29 20:11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