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인천 선상낚시 최종공지


    안녕하세요. 입질의 추억입니다.
    드디어 고대하던 출조가 3일 정도밖에 안 남았네요 ^^
    확인사살차 공지를 올리겠습니다.




    현장에 가보심 아시겠지만 낚시 시작하면 고기낚느라 아마 정신들 없으실 겁니다.
    삐~~ 하면 채비 내리고,  삐~~하면 걷고, 여기에 저는 사진찍고 낚시하느라 정신없을테고..
    이른 새벽에 낚시점에 모여서 커피 한잔 할 때를 제외하고는 많은 얘기를 못 나눌 수도 있겠지만 모두들 만족스러운 조과를 얻으셔서
    돌아가셨음 좋겠습니다. 
    그런데 최근 조황을 살펴보니 그렇게 썩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
    아무래도 5월달은 수온변화도 크다보니 조황의 기복도 심한데요. 그나마 다행인건 18일은 살아나는 물때입니다.
    중간에 조류가 빠를 때를 제외하고 조류가 조금 죽는 타이밍 때 얼마나 집중하느냐가 관건일 듯 합니다.

    지난주 토요일 최필님께서 킹스타호를 먼저 타고 오셨다는데 거의 몰황에 가까운 조과였다고 해요.
    대부분이 3짜 이하 우럭 낱마리 조황이였다고 합니다. 그때는 물때가 13물로 조류가 너무 가지 않아서 문제였다고 해요.
    그리고 일주일 후 우리가 이번에 들어갈텐데 물때는 4물정도로 살아나는 물때라 지난주보단 조황이 좋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다낚시란게 워낙 변수가 많아서 너무 큰 기대들은 하지마시구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클테니 ^^

    우선 이번에 오실 분들은 저희부부까지 합해서 총 열분인데요.
    승선하게 될 분들 닉네임부터 올려드리겠습니다. 18일날 오셔서 인사들 나누시고 즐거운 낚시한판 하시고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

      입질의 추억, 어복부인, 꿈꾸는까마귀님, 산소맨님, 최필님, cheche8님, 밥곰팅님, 장문석님 외1명, 김인수님


    아래는 최종 공지와 준비물등을 올려드렸으니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천 먼바다 우럭선상낚시 ◀

     일시 : 5월 18일(금) 
     장소 : 인천 송도낚시(찾아오실 네비주소 : 인천시 중구 항동 7가 100번지)
     송도낚시 연락처 : 032-888-8403
     입질의 추억 연락처 : 010-4471-4523
     배이름 : 킹스타1호 

     집결시간 : 18일 새벽 4시까지 집결(5시 출항한다고 하니 4시까지 집결부탁드립니다)


    ☆ 5월 18일 기상과 물때 현황

    금요일 예보는 새벽 최저기온이 13도로 되어 있지만 바닷가임을 감안해 -5도를 빼 체감온도는 영상 7도 정도임 예상하시고 가벼운 잠바등의 옷을
    입고 오시면 좋을꺼 같아요. 새벽엔 바닷바람이 차고 생각보다 춥습니다. 나중에 자켓을 벗더라도 하나쯤 챙겨오십시요.


    18일 새벽 3시 기준까지 나와 있어서 이걸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본 기상청 자료로 보시다시피 인천 연안은 파도가 잔잔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전날 너울의 여파가 남아 있으리라 보며 파고는 0.5~1m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낚시하는 18일날 물때표입니다.
    사실 새벽물때가 좋긴한데 어쩌면 지금 시기는 새벽보다는 어느정도 햇볕이 드는 시간대가 유리할지도 모릅니다.
    간조는 오전 9시 12분으로 예고가 되어 있어서 이 시간을 전후로 해서 긴장을 타셔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
    만조시간인 오후 3시면 낚시가 종료되니 오전에 부지런히 낚으시기 바랍니다.


    ☆ 오실때 준비물
    아이스박스, 선산낚시대, 릴(장구통 혹은 전동릴인데 가급적 전동릴로 가져오시고 없으면 대여하심 됩니다)
    구명복(없으면 대여가능), 모자(요즘 햇빛이 강해요. 참그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선크림, 장갑, 멀미약.
    각자 마실 생수와 간식(소주, 과자, 종이컵등)
    그외 바늘빼기집게, 라인커터, 칼(피빼기용), 편광안경(혹은 썬글라스), 새벽에 추울 수 있으니 외투. 편한 운동화
     

    ☆ 각자 부담해야 할 비용
    1) 낚시대+릴 대여비
       선상장비가 없으신 분들은 대여가능합니다. 대+장구통릴은 만원, 대+전동릴은 3만원이라네요.
       어느걸 빌려야 할지는 그날 가봐야 알 것 같아요. 아무래도 먼바다 낚시이므로 깊은 수심을 공략하기에 전동릴쪽을 빌려야
       할듯 싶습니다. 수심 30m 넘어가는데 장구통릴하면 개노가다예요. ^^;

    2) 우럭전용채비 + 봉돌
        원래 한꺼번에 모아서 할려다가 개인마다 쓰는 양이 다르고 복잡해져서 걍 각자 필요한만큼만 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봉돌은 100호를 기본으로 사용하지만 물때에 따라 달라지니 그날 가서 물어보고 결정합시다.

    3) 미끼
        미꾸라지는 기본으로 제공한다고 해요. 그 밖에 오징어나 갯지렁이가 필요하신 분들은 따로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다들 아시겠지만 선상낚시는 고패질 기술 여하에 따라 조과가 달라집니다.
        또한 밑걸림을 최소화하고 신호가 울릴때 채비를 최대한 동시에 내려 옆 사람과 줄 엉킴을 방지하는 등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는 게 관건이라고 봐요.
        선상낚시를 처음하시거나 경험이 적으신 분들은 우럭 광어 배낚시(선상낚시)잘하는 노하우 글을 한번쯤 참조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찾아오시는 길입니다. (인천 송도낚시 홈페이지 http://www.songdofish.com/)



    그럼 5월 18일 새벽 4시에 송도낚시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자 뷰 발행글 : 바다위에 때아닌 잔치, 진풍경 만든 이것의 정체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74)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3)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06:24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