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추워야 맛있는 과메기 초무침


 

 

 

11월 내내 초겨울 다운 날씨를 보이지 않다가, 최근에 들어서야 겨울다운 겨울 날씨를 보였다. 그 때문인지 제대로 맛이 든 과메기 수확도 늦어진 듯하다. 어젯밤, 포항 구룡포로부터 날아온 과메기를 받았다. 비록, 통마리는 아니지만, 꽁치와 청어 배지기가 들어있었다. 나는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과메기로 초무침을 만들었다. 왜냐하면, 과메기를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거나, 맛의 기억이 희미할 정도로 과메기와 인연이 없는 초보자를 초대했기 때문이다. 과메기를 처음 먹는다면 그나마 비린맛이 덜하고 새콤달콤한 맛으로 먹을 수 있는 초무침을 추천한다. 그런데 이 초무침은 최소한 평범한 초고추장으로 무치지 않았다. 그럴 거면 이렇게 글을 쓸 이유도 없었을 것이다. 작년 이맘 때, 필자의 송년회에서 맛본 과메기 초무침이 생각 났기에, 내 레시피를 잠시 놓아두고 한식주점 얼쑤의 오너셰프인 조성주 대표께 레시피를 캐물어 무쳤다. 반응은 초보자가 양념맛으로도 과메기를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 만큼 좋았다. 오늘은 청어 과메기를 먹어봐야지. 손으로 북북 찢어가면서 ^^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82)
유튜브(입질의추억tv) (590)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25 10:34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