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계란은 우리 집이 종종 해 먹는 반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맛 없을 때 밥 한 그릇 뚝딱 비울 수 있는 마약계란 레피시를 소개해 봅니다. 인터넷에는 이미 많은 레시피가 올라와 있지만, 그래도 제 블로그 독자분들이 참고할 수 있게 올리고요. 특히,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꼭 한 번 해주시기 바라요.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 마약계란 재료

달걀 10개, 대파 2대 다진 것, 양파 반개 다진 것, 홍고추 1개

 

#. 계란장조림 양념

물 1.5컵, 진간장 1.5컵, 올리고당(또는 물엿) 2/3컵, 설탕 1/2컵, 다진 마늘 수북하게 1큰술, 통깨 수북이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 달걀 삶을 때 

소금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 참고 

- 계량은 밥숟가락과 종이컵 기준입니다.

- 설탕 양은 맛을 보고 가감 하세요. 

- 통깨는 대충이라도 갈아서 준비합니다.

 

 

먼저 남비에 물을 충분히 넣고 달걀을 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흰 달걀을 좋아해요. 알이 굵고 큼지막한 흰 달걀은 노른자가 진하고 고소한 맛이 나서 계란 장조림에 어울립니다. 

 

냉장고에 보관 중인 달걀은 미리 꺼내서 냉기를 없앱니다. 그런 다음, 냄비에 달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달걀과 소금 1숟가락, 식초 1숟가락을 넣고 삶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숟가락을 이용해 계란을 한 반향으로 굴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노른자가 가운데로 몰려서 반으로 갈랐을 때 보기 좋습니다. 마약계란은 반숙으로 삶는 것이 포인트! 물이 끓기 시작할 때부터 초시계를 쟤서 6분만 삶아주세요. (중요)

 

※ 삶은 계란 제대로 반숙되게 하는 방법

1) 달걀은 냉장고에서 미리 꺼내 실온과 비슷하게 맞춥니다.

2) 달걀은 끓는 물이 아닌 처음부터 넣고 삶습니다. 끓을 때 넣으면 깨질 수 있어요. 

3) 바글바글 끓기 직전, 기포가 뽀록뽀록 올라올 겁니다. 그때를 기준으로 해서 6분을 잽니다. 

4) 6분이 되면, 곧바로 불을 끄고 찬물에 식힙니다.

 

 

그리곤 곧바로 꺼내 찬물에 담가 둡니다. 

 

 

5~10분 뒤 달걀을 까서 준비해 놓았어요. 잘 삶아졌지요? ^^

 

 

다진 양파, 다진 대파, 홍고추, 여기에 매운맛을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도 쫑쫑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분량의 양념에 재료를 모두 섞어줍니다. 

 

 

마무리는 대충 갈아 둔 통깨 한 큰술에 후추 톡톡톡 했어요. 참기름은 지금 넣지 말고 나중에 밥 비벼 드실 때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이제 삶은 달걀을 담가봅니다. 이건 고추가 들어가서 어른들 용이고요. 

 

 

매운 음식 못 먹는 딸을 위해 이렇게 따로 만들었어요. 레시피는 같고 고추만 빠졌습니다. 

 

 

이것으로 마약계란 완성입니다. 바로 드시기보다는 하루 정도 냉장고에 뒀다가 드세요. 그래야 간이 잘 배고 맛있습니다. 

 

 

하루가 지났습니다. 따끈따끈한 흰쌀밥에 마약계란을 올렸어요. 간장 소스도 몇 스푼 넣어줍니다. 참기름도 이때 살포시 넣고 주세요. 

 

 

그리곤 반으로 갈라보면 요런 모양이 됩니다. 쓱쓱 비벼 먹으면 꿀맛이겠지요? ^^ 레시피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찬찬히 따라 해 보세요. 분명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사랑받을 겁니다. ㅎㅎ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4025)
유튜브(입질의추억tv) (628)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4)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9-15 12:17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