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리에 소질 없는 분들, 혼자 사는 직장인, 자취생분들도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두부김치를 알아봅니다. 사실 여기에 특별한 비법은 없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특징적인 특징은 없는 레시피예요. ^^; 하지만 이 세상에 좋은 레시피는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라고 생각합니다. 

 

 

 

#. 두부김치 레시피

두부 1모, 묵은지(또는 신김치) 한 접시, 참치캔 中(150g) 1개,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2숟가락, 김칫국물 5~6숟가락, 된장 반 숟가락, 미원 극소량, 통깨 1숟가락, 설탕 1/3 숟가락(선택)

 

※ 계량 참고

- 밥숟가락으로 계량, 1숟가락은 적당히 깎아서, 1큰술은 수북이 퍼서

 

※ 주의

- 이 음식은 묵은지 또는 신김치 상태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어요.

- 김치와 두부는 1 : 1 비율. 그랬을 때 참치캔 통조림(150g) 1개가 다 들어가야 맛이 납니다. 참치 좋아하시면 더 큰 걸 넣어도 돼요.

 

 

먼저 두부를 삶습니다. 그냥 삶아도 되고, 소금 1티스푼 넣고 삶아도 되고,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은 뒤 건집니다.

 

 

그 사이 팬에 김치를 볶는데요. 먹기 좋게 썬 묵은지와 참치캔 1개를 모두 털어 넣고, 저는 참치 기름도 같이 넣어주는 편이에요.

 

 

고춧가루, 된장, 미원, 그리고 김칫국물도 조금 넣어 줍니다. 예전에는 멸치 육수도 쓰고 했는데 시간 없을 땐 미원이 답이더군요. 미량으로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으니. ^^; 여기에 설탕을 넣고 싶으면 1/3 숟가락만 취향껏 넣으세요. 여기선 안 넣었습니다.

 

 

그리곤 센 불에 국물이 달아나도록 자글자글 볶아주세요. 이때 참치살이 으스러지지 않도록 살살 저어줍니다.

 

 

팬을 살짝 기울면 김칫국물이 더 잘 쪼그라듭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2숟가락을 넣고 휘저은 뒤 불을 끕니다. 이 상태로만 먹어도 제법 괜찮은 밥반찬이 될 듯. ㅎㅎ

 

 

두부도 뜨거울 때 바로 잘라 먹을 수 있게 타이밍을 맞춰주세요,

 

 

접시에 담아 통깨를 뿌리면 두부김치 완성. 김치 요만큼에 참치캔 1개 다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특별한 비법은 없지만, 대충 이렇게만 볶아서 올려 먹어도 두부김치 맛이 납니다. ^^

 

여기서 두부김치를 더 업그레이드하면, 그때부터 재료비가 들어갑니다. 돼지고기 목살(또는 앞다릿살), 양파, 대파, 고추, 다진 마늘 등을 넣고 달달 볶아서 만드는데요. 다음에는 돼지고기 김치 볶음으로 소개할게요. 오늘은 그냥 김치와 참치캔으로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관련글 보기

나고야 료칸 여행(5), 료칸의 정갈한 아침식사

반찬없을 때 끼니해결사, 두부 달걀덮밥

국물이 생기지 않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초밥, 맛있고 예쁘게 모양내는 방법

추억의 포장마차 음식, 대합 양념구이 만들기

 

정기구독자를 위한 즐겨찾기+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4046)
유튜브(입질의추억tv) (648)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4)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11-25 02:09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