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강제 팝업창 제거 방법 안내(bettersurf, adchoices 제거)


최근 인터넷 사용 중 의도하지 않은 광고창이 떠서 당황해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안내하고자 합니다.



얼마 전, 제 블로그에 '어지러운 팝업 광고'가 많다는 내용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무슨 얘긴가 살펴보니 최근 들어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 같은 불법 소프트웨어가 불특정 다수의 PC에 강제 설치되면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는 물론,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에 강제로 팝업이 뜨며 이용을 방해하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개인 PC에 문제가 생긴 거니 점검해 보시기 바라며 여기선 각종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등 강제 팝업창 제거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 블로그 메인창입니다. 띄우자 마자 오른쪽 하단에 '가장 유명한 호텔 중 일부에서'라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광고 팝업창이 뜹니다.


이번에는 글을 읽기 위해 사진을 클릭하려고 커서를 갖다 대자 사악하게도 그 자리에 팝업창이 뜨며 이용을 방해합니다.
이러한 광고 유형은 제가 한 게 아니라 여러분의 PC에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 같은 코드가 알게 모르게 흘러들어와 설치된 겁니다.
예상되는 원인으로는 주로 P2P 자료를 다운로드했을 때, 인증되지 않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업그레이드했을 때, 그리고 스팸 메일을 열었을 때
함께 설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종류로는 'bettersurf'와 'adchoices'가 있습니다.
이들 악성코드는 바이러스 백신으로도 못 잡아내며 제어판 > 프로그램에서도 제거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는 매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직접 지우기
컴퓨터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에서 의심가는 것들을 지웁니다.

이렇게만 해도 안 뜨겠지만, 확인사살을 위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다 'Regedit'를 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띄웁니다.
(윈도우 구버전 사용자는 키보드의 윈도우 버튼 누르고 '실행'에서 Regedit을 치십시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뜨면 ctrl+F를 눌러 찾기에서 해당하는 애드웨어(여기서는 'bettersurf'나 'adchoices')를 검색해서 나오는 레지스트리를 삭제합니다.
이렇게 해주면 삭제한 애드웨어에 한해서는 더 이상 강제 팝업창에 시달리는 일이 없을 겁니다.

#. 그래도 안 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서 의심 가는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세요.
주로 (확인되지 않음)이란 이름이거나 'Shopping Suggestion', 'Bettersurf' 같은 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참고 : 익스플로러 10버전에서는 alt키를 눌러야 메뉴창이 뜸)

#. 그래도 안 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에서 '원래대로' 버튼을 누르고 재시동.



■ 크롬 사용자를 위한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차단 방법

위 사진과 같이 도구 >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서 의심 갈만한 것들은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세요.

#. 악성 애드웨어, 스파이웨어는 근절돼야
이런 불공정 마케팅은 인터넷 생태계의 신뢰를 좀 먹는 아주 파렴치한 광고입니다.
이들 팝업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무작위로 뜨고 있어 사용자의 혼란을 일으킵니다.
대게 무료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 받고 실행할 때 함께 설치되었을 확률이 높은데요. 본인도 모르게 '동의란에 체크'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설치하는
것이므로 구글 애드센스 외에 이상한 광고가 뜨는 것은 본인의 PC 문제니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해 줘야 합니다.

"제 블로그는 팝업 광고를 하지 않습니다."

만약, 제 블로그에 팝업창이 뜬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더보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와 익스플로러 충돌 및 멈춤현상 해결 방법 (Adobe Flash Player9 다운그레이드)
나 자신을 표현하는 개인명함 어떻게 만들까?
블로거를 위한 커버 디자인 만들기 팁(상)
초청 받고 찾아간 네이버 신사옥, 그린팩토리
내가 포토샵을 IT로 생각하지 않는 이유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추천은 글쓴이에게 원동력이 됩니다.^^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80)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8)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4-19 08:39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