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박 11일 그리스 여행 목차

어린 딸과 함께한 9박 11일 그리스 가족 여행

에미레이트 항공의 특별 기내식 이용 후기

두바이 여행(상), 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할리파

두바이 여행(하), 스케일과 분위기로 압도하는 두바이몰

그리스 여행(1), 에게해의 낙원 미코노스의 첫인상은 이런 느낌

그리스 여행(2), 대충 찍어도 그림이 되는 곳, 리틀 베니스

그리스 여행(3), 감동과 아쉬움이 교차했던 리틀 베니스의 석양

그리스 여행(4), 세상에서 제일 예쁜 미코노스의 골목길

그리스 여행(5), 미코노스에서 하루를 보낸다는 것

그리스 여행(6), 색다른 경험이었던 산토리니행 페리 여행

그리스 여행(7), 산토리니와 처음 마주한 장면들

그리스 여행(8), 우리가족 인생 여행이 된 산토리니 선셋 요트 투어

그리스 여행(9), 절대 놓칠 수 없는 풍경, 선셋 크루즈의 환상적인 석양

그리스 여행(10), 산토리니의 숨은 여행지, 예술의 기운이 넘치는 피르고스(Pyrgos) 마을

그리스 여행(11), 가는 길은 지옥 도착하면 천국인 곳, 아무디베이

그리스 여행(12),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아마을의 석양

그리스 여행(13), 특별한 경험이었던 산토리니 와이너리 투어

그리스 여행(14), 찍으면 화보집이 되는 이아마을과 선셋

 

 

 

오전 11시, 산토리니 공항

 

이날은 그리스 여행 8일 차 오전, 산토리니를 떠나는 날입니다. 우리는 일찌감치 짐을 싸고 공항에 왔습니다. 남은 일정은 아테네에서 2박 3일과 아쉬운 귀국이 기다리고 있겠지요. 9박 11일 그리스 여행은 미코노스와 산토리니가 전부였던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 마음은 그랬죠. 가고 싶었던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아테네는 잘 모르겠습니다. 유적지, 역사, 박물관 이런 건 제 여행 취향과 거리가 좀 있습니다. 그래도 그리스까지 왔으니 문명의 발상지는 거쳐 가야겠지요. 파르테논 신전 같은 유적지도 썩 내키진 않으나 왠지 둘러봐야 할 것 같고요.

 

 

산토리니 공항은 이게 전부입니다.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이용하지만, 공항 시설은 열악해요. 매점도 하나뿐입니다.

 

 

동서양의 만남. 서로가 눈짓 손짓으로 교감합니다.

 

 

웹체크인을 마쳤습니다. 이제 산토리니를 떠나는 것이 실감이 나려합니다.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자 더 북적이는 공간이 나옵니다. 꼭 시외버스 터미널 대합실을 보는 것 같은데요. 앉을 곳이 마땅찮아 한동안은 서 있어야 했고 에어컨도 잘 나오지 않아 덥습니다.   

 

 

그러다 천금 같은 자리가 나와 아내와 딸을 앉혔습니다.

 

 

이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서 왔더니 이런 공간이 있을 줄이야.. 모두 항공편을 기다리는 사람들입니다.

 

 

이 작은 공항에 비행기가 쉼 없이 이륙하고 착륙합니다.

 

 

공항에서 거의 두 시간을 보내고 나서야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었습니다. 공항은 덥고 자리도 없어 아주 불편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비행기를 타는데 웬지모를 해방감을 듭니다.

 

 

저비용 항공이라 좌석이 다닥다닥 붙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3-2 배열이군요.

 

 

산토리니와 마지막 작별을 고할 틈도 없었습니다. 이륙하자마자 에게해를 가로질러 올라가더니 어느새 그리스 본토에 다다릅니다. 

 

 

오후 2시, 아테네 국제공항에 도착

 

50분의 비행 끝에 아테네에 도착.

 

 

공항 근처에는 5성급의 소피텔이 떡하니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로 그리스 내 주요 관광지로 가려는 이들이 다음날 항공편을 이용하기 위해 잠만 자고 가는 곳인데 숙박비가 하루 20~25만 원 선입니다. 게다가 공항 근처에는 이렇다 할 호텔이 없으니 독점인 셈이죠싫으면 택시나 우버를 타고 몇 km이든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일행이 많아서 우버 두 대로 나눠탔습니다. 30~40분쯤 달리자 아테네 시가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테네 올림픽 경기장

 

지나다 우연히 본 올림픽 경기장. 이것이 고대 올림픽 경기장이로군요. 1896년에 열린 최초의 근대 올림픽 경기장이라고 합니다.

 

 

하드리안의 문(Hadrian's Gate)

 

꽃보다 할배를 보기 전에는 이런 게 있는 줄도 몰랐던 하드리안의 문입니다. 시내 곳곳에 이런 유적지가 있다는 것도 조금 신기합니다. 하드리안의 문은 고대에 로마인과 그리스인의 마을을 구분짓는 국경선 정도의 역할이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동쪽에서 서쪽을 바라본 모습인데요. 제가 선 자리가 로마인의 마을이고, 저 문을 통과하면 그리스인의 마을에 해당합니다. 지금은 신호 대기 중인 차량에서 본 것이니 나중에 자세히 관찰할 기회를 만들어야겠습니다.

 

 

호텔에 다 왔습니다. 여기가 그 유명한 플라카 지구로 아테네 여행의 중심지입니다. 저 골목길로 들어가면 꽃보다 할배들이 묵은 호텔이 나오고 쇼핑과 레스토랑 거리도 나올 것입니다.

 

 

꽃보다 할배가 묶었던 아테네 플라카 지구의 한 호텔

 

우리는 곧장 호텔에 투숙했습니다. 꽃보다 할배 편에 나온 이후 유명해진 바이런 호텔입니다. 3성급 정도 되는 비즈니스급 호텔인데요. 당시 꽃보다 할배 출연진들을 비롯해 이서진씨와 최지우씨가 묵었습니다.

 

사실 저는 어쩔 수 없이 이 호텔로 잡아야 했습니다. 원래는 근방에 4성급 호텔을 잡으려고 했지요. 위치와 룸, 조식까지 마음에 쏙 들어 예약하려고 마음먹었는데 그만 늑장을 피우는 바람에 예약이 차버린 것입니다. 이때가 주말이라 그런지 아니면 무슨 행사 때문인지 여튼 관광객이 많이 몰린 날이라 인근에 괜찮은 호텔이란 호텔은 전부 동이 나버렸죠.

 

어쨌든 이 방은 우리 세 식구가 자기로 했는데요. 침대는 무려 4개나 있습니다. 저 끝에 두 개는 붙여서 넓게 써야겠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은 호텔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으니 실망도 했지만, 위치의 편리성만큼은 최고입니다나중에 이 근방을 둘러보면서 느낀 사실이지만, 호텔을 고른 최지우씨의 선택이 옳았군요. 어디를 가더라도 걸어서 거의 모든 아테네의 핫스팟을 여행할 수 있었으니 말입니다.    

 

 

사거리에서 잠시 둘러봅니다. 저 길로 가면 그 유명한 아크로폴리스가 나올 텐데..

 

 

그 전에 우리 일행이 모두 허기져있어 밥부터 먹으러 갑니다. 산토리니에서 아테네로 이동하는데 하루를 다 쓴 것 같습니다. 저녁을 먹기에는 이르지만, 점심도 거의 먹지 못했으니 어디든 대충 들어가 뭐라도 좀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디를 가야 할지 깜깜합니다. 아테네 여행은 따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2박 3일 중 하루는 이동하는데 쓰고 마지막 날은 짐 싸고 공항 가는 걸로 끝이겠죠. 중간에 낀 하루가 아테네 여행의 전부인데 아크로폴리스 한번 다녀오면 그걸로 끝이라 딱히 준비할 것도 없습니다. 저의 식당 리스트도 바닥이 났습니다. 이 근방에서는 어디가 좋을지 아무런 정보가 없습니다.

 

 

대충 사람이 많다 싶으면 들어가볼까?

 

 

하다가 구석진 주택가 골목으로 오게 됐는데 나무에 웬 귤이 주렁주렁 매달렸는지. 생긴 건 귤인데 제주도 귤나무와 달리 높아요. 그리고 그 아래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 있는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사람 많고 현지 냄새가 풀풀 나서 좋긴 한데 자리가 없으니 다른 곳을 알아봐야 합니다.

 

 

그러다 맞은편에 있는 이곳. 간판도 제대로 보이지 않는 레스토랑이군요. 외관에서 풍기는 느낌이 좋아 들어가 봅니다.

 

 

이것저것 주문하다 보니 식사가 성대해진 느낌. 이때가 오후 4~5시라 이날 마지막 끼니가 될 것 같습니다.  

 

 

오 고기 좀 보세요. 블랙 앵거스 2인분입니다. 가격도 저렴.

 

 

산토리니가 그리 멀지도 않은데도 오느라 힘을 많이 썼습니다. 아침부터 짐 싸고 체크아웃하고 공항에서 두 시간 대기한 것으로도 사람이 이렇게 지칠 수 있었으니, 어쩌면 그간 누적된 피로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럴 때 맥주나 한잔 하며 한가로이 식사를 즐기는 것만큼 좋은 건 없겠지요. 그나저나 우리 딸은 어디 갔데? 하면서 사진을 뚫어지게 바라봅니다. 있는데 숨은그림찾기로군요. ^^

 

 

주변은 대부분 주택가로 보입니다. 이곳 레스토랑 이름이 발코니인데 여기서 바라본 풍경도 발코니 뿐이로군요. 그리스 가정집의 풍경을 보는 것 같아 흥미롭습니다. 작은 발코니에 화분들. 유독 이집만 다른 집보다 아기자기해 보입니다.

 

 

주문한 식사는 정갈합니다. 아주 고급스러운 정찬은 아니지만, 간도 적당하고 맛도 있으면서 가격대비 훌륭한 품질을 선보입니다.

 

 

전부 다 비웠습니다. 맛이 없거나 입맛에 맞지 않아 먹다 남긴 음식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 가격이 이 정도면 아주 훌륭합니다.

 

 

그래서 이 식당과 음식에 관련해 따로 소개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관련 글을 참고해 주세요.

(관련 글 : 우연히 갔다 폭풍만족하고 나온 아테네의 현지 레스토랑)

 

 

우리 딸은 달콤한 디저트 맛에 홀라당 빠졌습니다.

 

 

 

레스토랑 사장님 동생으로 추정됩니다. 닮았어요.

 

 

인상 좋은 사장님과 기념사진도 찍고 ^^

 

 

그렇게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며 이번 그리스 여행의 마지막 호흡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아테네의 공중전화기

 

스마트폰이 발달한 지금, 아테네에서도 공중전화기는 거의 쓰이지 않는 듯한 모습입니다. 언젠간 역사 속으로 사라지겠지요.

 

 

오후의 포근한 햇살을 이불 삼아 잠든 고양이. 정말 편안해 보입니다.

 

 

이렇게 아테네에서의 하루도 저물어갑니다. 산토리니에서 아테네로 이동하고 밥 먹고 음.. 별로 한 것도 없는데 하루가 후딱 지났어요. 이날 일정은 이걸로 끝입니다. 제겐 더 이상의 사진 기록이 남아 있지 않아요.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그대로 잠들어버렸으니까요. 그간 여행으로 쌓인 피로가 이날 한꺼번에 터졌나 봅니다.

 

아내와 처형은 저녁에 쇼핑하러 갔고, 동생은 아테네에 사는 그리스인 여자친구를 만나러 갔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연애 감정이 없는 여자 사람 친구지만요. 일찍 잠든 건 저 혼자였나 봅니다. 다음 날 일정은 아크로폴리스입니다. 그리 고대하진 않았지만, 아테네를 왔다면 대부분 거쳐갈 곳이지요. (다음 편 계속)

 

<<더보기>>

어린 딸과 함께한 전통 료칸 여행

전주여행, 가볼만한 곳(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형식적인 세부 호핑투어 이래도 되나? 극과 극 비교

128일 동안 쓴 뉴칼레도니아 여행기, 마지막회

300원으로 홍콩을 즐기는 방법, 트램타기

 

정기구독자를 위한 즐겨찾기+

 

Posted by ★입질의추억★
:

카테고리

전체보기 (3971)
유튜브(입질의추억tv) (581)
수산물 (635)
조행기 (486)
낚시팁 (322)
꾼의 레시피 (238)
생활 정보 (743)
여행 (426)
월간지 칼럼 (484)
모집 공고 (2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1:42
Total :
Today : Yesterday :